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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섬(020000)] 흔들리지 않는 편안함 조회 : 42
증권가속보3 (1.241.***.228) 작성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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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급 대감
2019/09/16 08:40
 
2Q Review - 예상에 부합하는 실적

한섬 2Q19 연결 매출액은 2,838억원(-2.9% yoy), 영업이익 149억원(+6.0%, yoy)을 기록, 별도 매출액 1,910억원(+19.2%, yoy), 영업이익 83억원(+1.1%, yoy)을 기록했다. 브랜드(한섬, 현대G&F) 매출액은 1~2%대 성장률을 기록했으나, 해외 수입 브랜드 및 국내 브랜드 정리에 따른 매출 감소로 연결 매출액은 감소, 온라인 채널 매출 증가와 수입 브랜드 스크랩 종료로 인해 연결 영업이익은 증가했다.

내실을 다지는 구간 - 비효율 브랜드 정리 + 인수 정상화

2018년 수입 브랜드 정리를 시작으로 부진한 국내 브랜드 오프라인 철수 및 온라인사업부 통합 등 마진 개선에 나서고 있다. 2019년 브랜드 스크랩 종료와 인수 브랜드 정상화로 연결기준 영업이익율은 8%대로 개선될 것으로 예상한다. 자회사 한섬 글로벌과 합병 예정인 현대G&F(10월1일)구조적 개편, 수익성 제고는 3분기 기점으로 가시화될 전망이다.

유통 채널의 다각화를 통한 마진 개선

상반기 백화점 매출 부진으로 인한 역신장을 아울렛과 온라인 채널이 상쇄하고 있다. 2019년 온라인 매출액은 1,000억원 이상으로 전년(700억원)대비 4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 5월 초 오픈한 플래그십 스토어 한섬 하우스의 양호한 실적과 2020년 출시 목표인 신규 모바일 플랫폼의 마진 개선 기대감이 유효하다. 특히, 모바일 플랫폼 채널은 기존의 30대 이상 고객층에서 벗어나, 10~30대 젊은 신규 고객 확보 모멘텀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40,000원으로 커버리지 개시

한섬에 대해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40,000원으로 커버리지를 개시한다. 12M Fwd 당기순이익에 Target P/E 11.1배를 적용했다. 1)자회사 개편과 비효율 브랜드 정상화, 2)유통 채널 다각화, 3)신규 고객 유치로 인한 마진 개선이 기대되는 시점이다. 공격적인 외형성장은 기대하기 어려우나, 내실 브랜드 위주의 이익 개선과 하반기 계절적 성수기 진입에 따른 실적 기대감이 유효하다.

이베스트 안진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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