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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로투세븐(159580)] 탐방후기 조회 : 124
증권가속보3 (1.241.***.228) 작성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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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7/11 09:30
 
사업 부문별 영업 현황 점검 및 2Q19F 전망

패션: 대형마트 채널의 전반적인 부진에 따라 동사 성장률 역시 지속 감소 중. 마트 중심의 비효율 매장 정리 지속할 것(1Q19말 기준 408개→연말 380개 운영 계획). 온라인 채널의 비중을 확대하고 있으나, 경쟁 심화로 수익성 개선 에 대한 기여도는 미미해 연초 목표했던 BEP는 도달하기 힘들 것. 2Q는 계절성(어린이날 등)으로 선물 수요 발생

코스메틱: 2Q 계절상 궁중비책의 주력 제품인 선케어 성수기. 면세와 수출 중심의 성장 지속 중이며, QoQ +50% 이 상의 매출 증가 예상. 수출 채널의 비중 작년 연간 10% 수준에서 지난 1Q 25%까지 상승했으며, 수출 마진도 QoQ 개선됨에 따라 부문 수익성 강화될 전망. 성장 전략으로 면세-기존점 성장, 수출-지속 확대, 온라인 채널 육성 등

이커머스: 작년 하반기 이후의 분유 가격 정상화로 2Q 매출은 yoy 성장하나, qoq flat 예상

중국: 국내 패션 사업과 마찬가지 상황으로, 소비 부진하고 경쟁 심화되어 1-2선 도시 내 운영 중인 백화점 위주의 매장 1Q19말 180개→ 연말 170개로 정리할 것. 매출 감소 및 이익 부진 지속 전망

포장(씨케이패키지): 1Q 매출 감소는 중국 분유 등록제 실시에 따라 현지 업체들의 할인 판매 영향으로, 2Q에는 yoy +5% 이상의 성장 예상. 해외 매출 비중(약 85%) 높아 현재 수준의 달러 환율도 긍정적으로 기여. 전년도 합병 관련 일회성 이슈로 떨어졌던 수익성도 지난 1Q 회복한 수준 유지될 전망. 현재 POE 설비 가동률 70% 이상 수준이나, 노후화로 1Q20 추가 도입(1대) 예정. 따라서, 이전까지 매출 성장 폭 5% 안팎으로 지속될 전망

2019F 연결 매출액 2,310억원(yoy +31.8%), 영업이익 158억원(흑자전환) 전망

코스메틱 부문의 드라마틱한 실적 전망이 핵심: 2019F 매출 660억원(yoy +120%), 영업이익 170억원(yoy +250%)

씨케이패키지 합병(2018년 11월)에 따른 온기 실적 반영 예상. 7월 3일 매일홀딩스가 보유한 동사 지분 처분 완료

현 주가 2019F PER 20배 수준으로 유사업체인 네오팜과 비슷. 중장기적 실적 성장에 따른 추가 상승 여력 존재

케이프 김혜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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