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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니모리 (214420)] 이 악물고 턴어라운드 조회 : 161
증권가속보4 (61.33.***.123) 작성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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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급 상인
2019/06/20 07:42
 
로드샵의 흥망성쇠를 함께

- 2006년 설립되어 미샤, 더페이스샵 등과 함께 로드샵 전성기를 누렸던 화장품 기업
- 국내 주요 유통 채널은 1) 로드샵, 2) 리테일(대형마트/백화점), 3) 면세점, 4) 신채널 (H&B/홈쇼핑/온라인)이며 해외 유통 채널은 5) 수출

기특한 신채널

- 로드샵, 리테일의 부진이 2019년에도 이어질 전망이나 면세점, 신채널의 외형 확대로국내 유통 채널의 역성장 폭 축소 예상(국내 유통 채널 2018년 -19% yoy, 2019년 예상
-7% yoy)

- [로드샵] 2019년 로드샵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6% 감소한 367억원 예상. 2016년매출액 1,028억원 대비 큰 폭의 부진 이어질 전망

- [리테일] 2019년 리테일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7% 감소한 466억원 예상. 대형마트백화점 업황 부진에도 인바운드 증가에 따른 핵심 상권 매출 회복으로 로드샵 대비 역
성장 폭은 크지 않을 전망

- [면세점] 2019년 면세점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5% 증가한 277억원 예상. 중소 벤처 브랜드 이탈 및 토니모리 자체 브랜드 확대 등에 따른 매대 확대 예상

- [신채널] 2019년 신채널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91% 증가한 178억원 예상. H&B, 홈쇼핑 전용 브랜드 런칭 후 제품 확장으로 전년 대비 큰 폭의 외형 성장 기대

- [수출] 2019년 수출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8% 증가한 451억원 예상. 유럽. 미주 유통 채널 재편 효과 및 오프라인 유통 채널 확대에 따른 매출 성장 영향이 가장 두드러질
것으로 예상. 중국의 경우 2018년 11월 런칭한 명품 브랜드 모스키노와의 콜라보 제품판매 호조 영향이 2019년 2분기까지 이어질 전망. 해당 제품 계약 기간은 2019년 3분
기 중으로 직후 중국 수출 금액은 다소 둔화될 우려도 존재하나 현재 준비 중인 여러 브랜드 포트폴리오로 상쇄 가능할 전망

발목 잡지 않는 연결 법인

- 2018년 59억원 적자를 기록했던 해외 연결 법인의 경우 법인 통합 작업으로 향후 손익영향 미미

- 제조 법인 MEGACOS의 경우 2019년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0% 증가한 303억원예상. 2019년 2분기 중 신규 라인 가동에 따른 외주 가공비 감소, 매출 증가에 따른 고
정비 커버 효과로 2019년 2분기 중 MEGACOS 흑자전환 기대 

대신 한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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