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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051900)] 탐방 Update 조회 : 317
증권가속보3 (1.241.***.228) 작성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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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6/19 10:45
 
▶ Issue

LG생활건강 영업현황 점검

▶ Pitch

대중국 브랜드력 견조하게 유지. 면세와 중국 법인 성장 지속

▶ Rationale

1. 면세/중국

- 1분기와 변한 점 없음, 전자상거래법 영향 없음
- 연초 채널별 성장률 가이던스 유지
- 618 미리 대응 중. 초기 반응 양호
- 1Q19 매장 수 후 206개, 숨 90개, 목표 매장 수 250개, 18년 기존점 성장률 30~50%

2. 국내 채널

- 방판: 1분기 낮은 베이스 영향으로 선전. 연간 Flat 예상 - 백화점: 1분기에 이어 부진. 연간 역신장 예상

3. 숨/오휘

- 숨 고가라인에 구리나자를 활용한 온라인, 바이럴 마케팅 진행
- 1분기 로시크숨마 비중 20% 이상
- 스페셜 세트 등을 통해 커뮤니케이션 확대
- 오휘는 아직 브랜드 인지도가 후/숨 대비 미진(중국 매출 비중 로우싱글)
- 중국 매장 수 확대(1Q19 3개)와 국내 리브랜딩을 함께 진행
- 고가 라인 더퍼스트, 더프라임앰플라인(김태리 모델)에 집중
- ASP는 숨 로시크숨마, 오휘 더퍼스트 라인 기준 후 천기단(면세가 200불) 수준

3. 마케팅 전략

- 연간 마케팅비 증가(매출액 대비 비중 18년 7%, 19년F 8%). 분기별 크기는 알 수 없음
- 최대한 OPM 희석시키지 않는 선에서 집행. 연간 OPM YoY Flat 목표
- 경쟁 심화 때문에 투자를 확대하는 것은 아님
- 중국, 국내 프리미엄(이자녹스/TFS 등) 등 다양하게 진행
- 중국 마케팅은 특히 온라인에 집중. TV 광고 진행 안함

4. New AVON

- 3분기 말 딜 클로징. 이르면 4분기부터 연결 
- 재무상태 디테일은 알 수 없으나, 외부 차입은 없음 
- 시너지는 매우 장기적으로 기대 
- 직판 채널과 브랜드 인지도 약하나, New AVON 자체 보다는 북미시장 진출을 위한 스텝으로 이해

5. 음료/생활용품 

- 음료: 2분기 성수기 진입. 탄산 호조 
- 생활용품: 매출 증가, 수익성은 보수적으로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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