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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게임] 4Q18 Preview: 인고의 2018년이 지나고 조회 : 85
증권가속보3 (1.241.***.70) 작성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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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급 대감
2019/01/11 09:30
 
인터넷 - 4Q 광고성수기였으나 예년보다 효과반감

2018년 NAVER와 카카오의 주가수익률은 -30.3%로 매우 부진한 모습을 시현하였 다. 인터넷 플랫폼의 주요 수익원인 광고 매출의 성장세가 둔화되고 있는데 유튜 브, 인스타그램 등 동영상/UGC(User generated Contents)에 근거한 글로벌 플랫폼 의 강세 때문이다. 4Q18은 광고시장 성수기였으며 4Q18 NAVER와 카카오의 전년 동기대비 광고매출 성장률은 각각 9.7%, 12.2%로 추정한다.

다만 카카오는 모빌리티와 페이 사업에 있어 ‘투자가 결실을 맺는 단계’에 진입하 고 있다. 모빌리티는 ‘카풀’이 택시업계 반대로 고전하고 있으나 2019년 스마트버 스, 자전거공유 등 승차공유 서비스의 새로운 모델을 지속적으로 제시할 전망이다. 페이 역시 상반기 바로증권 인수 완료시 ‘투자플랫폼’으로 본격 성장이 기대된다.

게임 - 좋아질 일만 남았다

2019년 상반기 게임업종의 아웃퍼폼을 기대하는데 그 이유는 1) 게임업종의 신작 사이클이 본격 재개되고 있고, 2) 12월~1월 중국 내자판호 164종 발급되며 중국 규 제상황 역시 개선되고 있기 때문이다. 게임산업의 회복 사이클에서 시장을 주도하 는 대형주에 대한 비중확대 전략이 바람직하다고 판단하며 엔씨소프트는 1Q19 ‘리 니지 리마스터’ 출시로 PC ‘리니지’의 반등 기대되며 넷마블 역시 2~3월 ‘BTS월 드’ 출시로 엔터 컨텐츠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포트폴리오 다변화에 도전한다.

플랫폼보다는 컨텐츠, ‘게임’과 ‘동영상’에 주목 

플랫폼보다는 컨텐츠, ‘게임과 동영상’에 주목한다. 2019년 상반기 신작 모멘텀은 PC, 콘솔, 모바일에 걸쳐 고르게 나타나고 있으며, 중국 규제상황도 한국게임에 대 한 판호발급 재개는 시기의 문제일 뿐 좋아질 일만 남아있다. 참고로, 펄어비스의 ‘검은사막’은 1월 7일 Xbox 프리오더 개시되었으며 3월 4일 북미/유럽 정식 출시 예정이다. 국내 성공한 MMORPG의 첫 컨솔 출시라는 점에서 성과가 기대된다.

메리츠 김동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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